자주묻는질문 | 리틀팍스 고객상담실
원활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권장합니다.
Little Fox Menu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리스트
질문 녹음기 실행을 했는데 마이크 액세스를 허용하라고 떠요. 새창보기
답변

1. 마이크 연결을 확인해주세요.

우선 마이크가 PC 또는 노트북에 잘 연결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설명 이미지


마이크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동작하는지 Windows 설정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경로: Winows 설정 > 소리 > 입력 부분의 입력장치 확인, 마이크 소리가 정상적으로 입력되고 있는지 확인

설명 이미지


2. 브라우저의 마이크 권한 허용 확인해주세요.


마이크 연결이 되어있는데도, 마이크를 연결하거나 마이크 액세스를 허용해달라는 팝업은 브라우저 자체에서 마이크가 사용 권한이 차단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발생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 중에 한가지로 마이크 차단 해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방법, 녹음기 최초 실행 시 바로 뜨는 마이크 사용 권한 요청에 허용을 클릭하면 녹음기를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명 이미지



두번째 방법, 허용이 뜨지 않고 해결방법 팝업만 뜬다면, 팝업을 닫은 후 녹음기 창 왼쪽 상단의 i 를 클릭하여 마이크 옆 선택을 허용으로 바꾼 후 닫기를 눌러, 창을 새로고침하여 녹음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설명 이미지


세번째 방법, 크롬 브라우저 설정에서 마이크 권한을 허용해주세요.

    a. 사이트 왼쪽 상단 자물쇠를 클릭하여 마이크를 허용으로 쉽게 바꾸실 수 있습니다.

설명 이미지


    b. 위의 방법이 되시지 않는다면 우측 상단 삼점 클릭하여 브라우저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설명 이미지


       설정 안의 개인정보 및 보안을 눌러 사이트 설정 > 마이크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설명 이미지


       마이크 설정이 차단으로 되어있다면, 오른쪽 버튼을 눌러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액세스하기 전에 확인(권장)으로 변경해주세요.

설명 이미지


질문 녹음은 어떻게 하나요? 새창보기
답변

’녹음기 서비스’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1. 마이크(일반 녹음용 마이크 또는 헤드셋 마이크)를 준비해서 컴퓨터와 연결해주세요.

2. 녹음을 원하는 동화의 학습자료에서 녹음 버튼(마이크 모양)을 눌러주세요.

설명 이미지


3. 녹음기를 켰을 때 상단에 팝업되는 마이크 권한 설정에서 허용을 눌러주세요.

    녹음기 기능 설명은 녹음기 우측 상단 ? 를 눌러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명 이미지


4. 녹음 버튼을 눌러 녹음을 완료한 후 녹음 중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저장 버튼을 눌러 녹음 파일을 저장해주세요.

설명 이미지


5. 저장한 녹음기록은 '녹음 기록을 보시겠습니까?' 팝업을 통해 바로 연결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나의 학습기록 > 녹음기록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녹음기록은 7일동안 듣기 및 컴퓨터로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명 이미지


'녹음기 서비스' 이용 시 주의 사항

 1) 녹음기록의 녹음한 파일은 7일 동안만 보관되며, 이후 해당 자료는 자동으로 삭제되어 복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녹음 후 7일이 지나면, '기간만료'라는 글과 함께 '녹음 날짜'와 '녹음 동화 제목'만 보이고, 재생과 내려받기를 할 수 없습니다. 기간만료 전에 각자의 PC에 저장해주세요.

 2) 각 녹음기 당 최대 녹음 시간10분으로 제한됩니다.


질문 마이크 / 스피커와 컴퓨터 연결은 어떻게 하나요? 새창보기
답변

마이크와 스피커를 아래와 같이 컴퓨터 본체에 연결해야 합니다.


설명 이미지

질문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녹음기를 사용할 수 없어요. 새창보기
답변

녹음기는 인터넷 크롬(Chrome) 브라우저와 에지(Edge)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에서는 Microsoft의 정책으로, 녹음기 권한 허용이 되지 않아 녹음기 이용이 불가하며, 인터넷 브라우저 종류에 따라 녹음기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바로가기로 녹음기 사용 가능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주세요.

리틀팍스는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어 Chrome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및 설치해주시길 권장 드립니다.


[조치 방법]

* 지원 가능한 브라우저 설치 

[Chrome 다운로드 바로가기]

[Edge 다운로드 바로가기]

질문 MAC에서 녹음을 위한 마이크 기본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새창보기
답변

Mac OS Mojave 버전 이상에서 녹음 기능을 사용할 때, 시스템 자체에서 보안상의 이유로 브라우저에 미디어 허용 처리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크롬 브라우저에서 미디어 허용이 되어 있어도 시스템 자체에서 허용처리가 되지 않아 마이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설정해주세요.


1. 시스템 환경설정 메뉴 클릭해주세요.

설명 이미지


2. 시스템 환경설정의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클릭해주세요.

설명 이미지


3. 왼쪽 메뉴에서 마이크를 클릭하여 우측 리스트에서 크롬 브라우저의 마이크 접근 허용에 체크박스를 활성화해주세요.

설명 이미지



질문 마이크 / 스피커 작동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새창보기
답변
컴퓨터에 연결한 마이크와 스피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를 확인합니다.

1. 모니터 오른쪽 아래에 있는 스피커 아이콘을 눌러 소리 설정 열기를 클릭합니다.
설명 이미지

2. 소리 설정 안의 출력 장치와 입력 장치가 잘 연결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설명 이미지

3. 회원님의 PC에서 소리 설정 열기가 안보일 때에는 컴퓨터 제어판 > 소리 로 접근해주세요.
    소리에서 녹음 탭을 눌러 마이크가 기본장치 또는 사용 장치로 보여지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설명 이미지

4. 마이크에 소리가 정상적으로 입력되는 경우 소리의 크기에 따라 볼륨 바가 올라가고 내려갑니다. 이경우 정상적으로 소리가 들어가는 것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설명 이미지